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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Blender] 맨날 까먹는 단축키 본문
단축키
- shift 누르고 선택하면 여러개 선택 가능
- [G 이동] [X 삭제] [ R 회전 ] [ S 크기 ]
→ 블렌더에서는 x축으로만 크기 변경, 회전, 이동등 하나의 축으로만 변경하고싶은경우 R X 90 입력하면 x축으로만 90도 회전. 크기변경, 이동등 유용하게 쓰임.
- 버텍스 ,엣지, 폴리곤 선택가능( 단축키 1,2,3) → edit mode에서 활성화
- alt누르고 카메라 회전
- g 누르고 축 고정
- loop cut (폴리곤 나누기) : ctrl R → 마우스 휠로 스크롤 ( 개수 조절 )
- O 비례모드 , G축고정
- alt D → 독립적 개체말고 다같이 수정되는..복제
- r 두번누르고 마우스 대로 회전가능
- 버텍스 만들어두고 skin → ctrl a 누르고 크기조정
- 3dsmax에서랑 비슷. 익스트루드는 면잡고 editmode에서 E누르고 마우스로 조절. ( 원하는 면이 다 선택되어 있어야 함 )
- shift A 큐브생성 ( 베지어, 폴리곤등 다 생성가능) → 오브젝트모드에서 가능함
- ctrl A 하고 베벨을 선택해야 모든 면이 다 먹힘.
- shift D esc(마우스 우클릭도 됨) → 제자리 복사
- 둘러싼 엣지or버텍스를 모두 선택하고 F누르면 폴리곤채워짐 ( max에서 cap 기능 )
- edit mode에서 물체 떼기→P
- shift 마우스 우클릭 →3d 커서옮기기
- 맥스에서 weld, target weld→ Merge (단축키m)
- alt 선택 → 같은 열 선택
- 컨트롤 p → 페어런츠. 진한주황색이 차일드
- / 선택된 오브젝트만 보기
- Command + J 그룹화 하기
- Command + tap → 모드선택
- k, c→ 자르기 ( 두 면 )
- 루프선택 : cmd shif 선택
선택
기본선택 → 직사각형반경으로 선택
w 한 번 누르고 선택 → 원형으로 선택가능
w 를 두 번누르고 선택 → 올가미처럼 선택가능 ( Lasso Tool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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